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에 좋은 명언

인생에 좋은 명언  ̈ 인생이란 원래 공평하지 못하다......그런 현실에 대하여 불평할 생각하지 말고 받아들여라.. -명심보감-  ̋행복한 사람들은 자기가 갖고 있는 것을 사랑한다. 또한 그들은 자신이 가진 것을 이웃과 함께 나누어 갖는다. 그리하여 행복이란 이웃과 나눌수록 더욱 커진다.󰡓 -마하트마 간디-  ̋ 한 번도 실패하지 않는다는 건 새로운 일을 전혀 시도하고 있지 않다는 신호다. -우디 앨런-  ̋세상에는 일곱 가지 죄가 있다. 노력 없는 부, 양심 없는 쾌락, 인격 없는 지식, 도덕성 없는 상업, 인성 없는 과학, 희생 없는 기도, 원칙 없는 정치가 그것이다. -아담 스미드-  ̋성공한 사람들은 어느 일에나 항상 실패의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더 큰 불행에 빠지지 않도록 매일 같이 경계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 그것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전에는 실패라는 단어가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정주영-  ̋나는 어머니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그러나 내가 배운 것보다 훨씬 중요했던 것은 부모로부터 받은 동정심과 관용이었다. 나에게 건강을 허락해 주신 신에 대해 감사할 줄 아는 신앙심을 가르쳐 주셨다. 또 인간의 도리와 정직함을 일깨워 주시고 이를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게 해주신 분이 바로 나의 어머니였다. 만약 어머니가 아니었다면 지금의 나는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내게 가난한 마음으로 살아가라고 가르쳐주신 분은 바로 어머니다. 나는 그런 어머니의 가르침 덕분에 어려운 가운데서도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다. 나에게 훌륭한 교육학자로서의 재능을